[시리즈] 모서리 프로젝트 : 렛츠공오오 (Let's 055) 프로젝트 소개

데모스X
발행일 2024.01.30. 조회수 228
지역생활실험실@055 경상남도
지역생활실험실@055*의 '모서리 프로젝트'는 합천과 산청 지역 내 공유공간 ‘시시’를 거점을 중심으로 ‘알아가기’, ‘연결되기’, ‘함께하기’ 등 다양한 활동 진행을 통해 지역 청년의 고립감을 탈피하고 지역 경계를 넘어서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연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역생활실험실@055는 경남이 가진 매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지역의 가능성을 기반으로 사람과 사람, 지역과 지역 간의 연결을 통해 도전을 시도하는 리빙랩 프로젝트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넘어 다른 지역,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협력할 때 일어나는 여러 이야기에 주목하고자 합니다. 
사업 개요
  • [사업명] 지역생활실험실@055
  • [유형] 리빙랩
  • [기간] 2024년 1월~ 
  • [주제] 로컬, 지역, 경남
  • [대상] 경남 지역 주민/활동가
  • [주최·주관] 밀양소통협력센터, 사회적협동조합 빠띠

지역생활실험실@055 

렛츠공오오 (Let's 055)

모서리 프로젝트
경남에서 만들고 싶은 변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프로젝트를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지역 곳곳에 청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연결될 기회를 갖지 못했습니다. 합천과 산청 지역 내 공유공간 ‘시시’를 거점을 중심으로 ‘알아가기’, ‘연결되기’, ‘함께하기’ 등 다양한 활동 진행을 통해 지역 청년의 고립감을 탈피하고 지역 경계를 넘어서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연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연결되고 싶은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경남지역에 사는 청년입니다. 이들을 찾고 모아내는 과정을 통해 꾸준하고 다양한 만남과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청년 스스로가 자기 역할을 발견해보고, 서로에게 동료가 되어 함께 혼자 고민하던 일을 함께 상상하고 현실로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요?

서로를 조금 더 가까이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다양한 삶을 꾸리고 영위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배웁니다. 가벼운 수다회를 비롯해 책모임, 토종씨앗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역과 사람이 가진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고 지역에서 함께 살기 위해 더불어 할 수 있는 일을 찾습니다. 다양한 활동과 문화가 있는 농촌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디자인해 나갈 동료를 모아낼 예정입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고 싶은 변화는?

지역에서 더불어 살아갈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실험이 종료된 이후에도 모임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네트워크 속 역할을 다지고 필요한 제안과 지원을 정리하는 과정 속에서 구성원 간에 더 깊은 연결점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실험을 통해 관계인구의 폭을 확장하고 다양한 실험과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낼 동력을 얻고 싶습니다.  


다른 프로젝트 더보기

@055 조금 더 들여다보기

댓글 (0)